기도가 정답

기도가 정답

교회 안에 모든 사역은 사실상 기도 사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컨대, 목장을 맡은 목자 목녀님들의 사역은 기도 사역입니다. 물론 사역의 특성상 목원들을 위해 매주 가정을 오픈하여 목장을 열고, 힘든 일이 있을 때 가장 먼저 찾아가고, 지쳐 있을 때 누구보다 목원 편에서 응원을 하며 힘을 불어주는 사역, 정말 정말 잘하시는 사역입니다. 그러나 거기에 빠지면 안 되는 사역이 기도입니다.

어쩌면, 기도 사역이 전부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만약 목원 중에 부부관계에 어려움을 겪는 가정이 있다고 하십니다. 어떻게 도울 수 있을까요?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마음을 이해해줄 수는 있지만,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주는 데는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혹은 사업을 하는 목원이, 재정적 어려움이 계속되는 상황이라면 어떻게 도와야 할지 막막하기만 할 것입니다. 또 오랜 질병으로 고통당하는 경우는 목자 목녀로서 무엇인가를 해줄 방법이 딱히 없습니다. 이처럼 인간적인? 도움의 한계가 있을 때, 목장 식구들의 모든 문제를 실제적으로 도울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기도입니다.

교회 안에서만 그럴까요? 학업 가정 일터 등, 모든 일상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주어진 상황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공부를 열심히 해야 성적이 오르는 법입니다. 맡겨진 일에 열심과 열정이 있으면 참 좋습니다. 거기에 경험도 있고 재능 능력이 있으면 그야말로 금상첨화입니다. 하지만 그것이 기도와 함께할 때 실제적인 변화를 일으키고, 실수를 줄일 수도 있고 예상치 못한 결과로 빠지지 않게 됩니다. 무엇보다 우리 자신을 통해 성령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바로 그 결과를 맺을 수 있게 됩니다. 그러므로 교회의 모든 사역은 기도 사역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모든 사역의 시작은 기도여야만 합니다. 성도에게 기도 자리가 소중한 이유입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광야를 지날 때, 아말렉족속과의 전쟁에서 승리했습니다. 싸움을 해 본 적이 없는 이스라엘이 승리할 수 있었던 것은 기도의 힘이었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

Heritage

400년의 노예 생활을 청산하고 이집트를 빠져나온 이스라엘은 40년 만에 가나안 땅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여호수아를 중심으로 가나안을 정복한 후 하나님의 명령을 따라 율법을 준수하며 믿음을…

말씀으로 감사

추수감사주일입니다. 교회의 공식 절기는 아니지만, 교회 역사 속에서 만들어진 추수감사절은, 거둬들인 풍성한 곡식을 보며 이른 봄부터 햇빛과 비와 바람을 허락하시고, 병충해를 막아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표하는…

주일예배와 주일연합예배

주일예배는 알겠는데, 주일연합예배는 무엇일까요? 무슨 차이점이 있을까요? 없습니다. 주일은 ‘主人의 날’의 줄임말로, 하나님께서 우리 삶의 참된 주인이시요 왕이시며 주권자이시며 책임자이심을 인정하고 고백하며 그분께 경배를 드리는…

감출수없는기쁨

(부평교회 강봉기 목사)19세기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에 사금이 발견되었다는 소식에, 일확천금을 꿈꾸는 사람들이 서부로 몰려들었습니다. 말 그대로 ‘골드러시’였습니다. 한 마을 사람들이 금을 찾아 나섰습니다. 그들은 험한…

응답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ko_KRKore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