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세대를 위한 기도
교회의 존재목적은 ‘영혼구원하여 제자만드는 일’입니다. 예수님께서 지상사역을 모두 마치시고 제자들을 모아놓고 유언과 같은 말씀을 하셨습니다. 가장 중요한 이야기는 마지막에 하기 마련인데 예수님께서는 지속적으로 잃어버린 영혼이 하나님께로 돌아오는 것과, 제자가 만들어지는 것을 원하셨습니다.
전도를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모릅니다. 예수님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예수님을 소개하고, 마음 속에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영접할 수 있게 하는 사역은 모든 신자들에게 주어진 사명입니다.
전도에는 두 영역이 있습니다. 수평적 전도와 수직적 전도입니다. 수평적 전도는 이웃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는 것입니다. 가깝게는 가족들을 포함하여 내 주변 사람들이 복음을 듣게 하는 것입니다.
수직적 전도는 다음 세대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입니다. 아빠 엄마가 가지는 신앙이 우리들의 자녀들에게 온전히 이어갈 수 있도록 말입니다.
우리 공동체는 다음세대 사역에 최우선 순위를 두는 교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녀들에게 물려줄 수 있는 유산이 있다면 그것은 신앙입니다. 어떤 물질적인 것을 유산으로 물려주는 것도 필요하겠지만, 이 세상의 자원들은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그것은 일시적이고 머지않아 사라져 버리는 것을 뿐입니다. 신앙이야 말로 무한한 유산입니다.
우리 공동체가 공식적인 출발을 할 때에는 어린이부 예배와 청소년부 예배가 동시에 시작될 수 있도록 기도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하려면 아무래도 예배 공간이 필요할 겁니다. 예배 환경을 위해서 꼭 기도 부탁합니다.
우선은 주일예배 시간에 ‘다음 세대를 위한 기도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태중의 아이들과 출가해 있는 자녀들까지, 아버지 어머니의 신앙의 유산이 이어져 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도하는 일부터 시작합니다. 함께 마음을 모아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spon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