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밝은빛교회를 소개합니다.

앞으로 우리 교회가 사용할 이름은 『더밝은빛교회』입니다. ‘밝은 빛’은 단순한 태양 빛이 아닌, 하나님께서 천지창조 첫날에 만드셨던 ‘빛’을 말합니다. 일시적 생명이 아닌 참생명을 위한 빛이라는 의미에서 요한복음 1장에서는 그 빛을 ‘예수 그리스도’라고 선언하고 있습니다.

이사야 선지자는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다음과 같이 예언했습니다.

“예루살렘아, 일어나서 을 비추어라. 구원의 빛이 너에게 비치었으며…어둠이 땅을 덮으며, 짙은 어둠이 민족들을 덮을 것이다. 그러나 오직 너의 위에는 주님께서 아침 해처럼 떠오르시며, 그의 영광이 너의 위에 나타날 것이다. 이방 나라들이 너의 을 보고 찾아오고, 뭇 왕이 떠오르는 너의 광명을 보고, 너에게로 올 것이다.”(이사야 60:1~3)

이사야의 예언은 결국 성취되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오신 것입니다. 그리고 죄로 어두워져 있고, 죄의 영향력 아래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에게 회복될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시고 가르치시고, 그 나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수많은 질병을 고쳐 주셨습니다. 밝은빛교회 앞에 붙이는 ‘THE’는 이러한 예수님의 3대 사역을 나타냅니다.

“예수께서 온 갈릴리를 두루 다니시면서, 그들의 회당에서 가르치며(Teaching), 하늘 나라의 복음을 선포하며(Evangelizing), 백성 가운데서 모든 질병과 아픔을 고쳐 주셨다. 예수의 소문이 온 시리아에 퍼졌다. 그리하여 사람들이, 갖가지 질병과 고통으로 앓는 모든 환자들과 귀신 들린 사람들과 간질병 환자들과 중풍병 환자들을 예수께로 데리고 왔다. 예수께서는 그들을 고쳐 주셨다(Healing).”(마태복음 4:23~24)

인류가 죄 가운데로 빠지면서 모든 것이 어그러지고 어두워져서 방황하게 되었지만, 이 빛이 교회를 통해 이 세상에 다시 비추게 되어, 모든 것이 회복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이름에 담았습니다.

교회의 머리는 예수님이십니다. 우리 교회공동체는 이름처럼, 예수님의 생각이 우리가 속해 있는 지역사회에 드러나도록 쓰임 받는 아름다운 통로가 될 것입니다.

Responses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en_US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