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밝은빛교회를 소개합니다.

앞으로 우리 교회가 사용할 이름은 『더밝은빛교회』입니다. ‘밝은 빛’은 단순한 태양 빛이 아닌, 하나님께서 천지창조 첫날에 만드셨던 ‘빛’을 말합니다. 일시적 생명이 아닌 참생명을 위한 빛이라는 의미에서 요한복음 1장에서는 그 빛을 ‘예수 그리스도’라고 선언하고 있습니다.

이사야 선지자는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다음과 같이 예언했습니다.

“예루살렘아, 일어나서 을 비추어라. 구원의 빛이 너에게 비치었으며…어둠이 땅을 덮으며, 짙은 어둠이 민족들을 덮을 것이다. 그러나 오직 너의 위에는 주님께서 아침 해처럼 떠오르시며, 그의 영광이 너의 위에 나타날 것이다. 이방 나라들이 너의 을 보고 찾아오고, 뭇 왕이 떠오르는 너의 광명을 보고, 너에게로 올 것이다.”(이사야 60:1~3)

이사야의 예언은 결국 성취되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오신 것입니다. 그리고 죄로 어두워져 있고, 죄의 영향력 아래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에게 회복될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시고 가르치시고, 그 나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수많은 질병을 고쳐 주셨습니다. 밝은빛교회 앞에 붙이는 ‘THE’는 이러한 예수님의 3대 사역을 나타냅니다.

“예수께서 온 갈릴리를 두루 다니시면서, 그들의 회당에서 가르치며(Teaching), 하늘 나라의 복음을 선포하며(Evangelizing), 백성 가운데서 모든 질병과 아픔을 고쳐 주셨다. 예수의 소문이 온 시리아에 퍼졌다. 그리하여 사람들이, 갖가지 질병과 고통으로 앓는 모든 환자들과 귀신 들린 사람들과 간질병 환자들과 중풍병 환자들을 예수께로 데리고 왔다. 예수께서는 그들을 고쳐 주셨다(Healing).”(마태복음 4:23~24)

인류가 죄 가운데로 빠지면서 모든 것이 어그러지고 어두워져서 방황하게 되었지만, 이 빛이 교회를 통해 이 세상에 다시 비추게 되어, 모든 것이 회복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이름에 담았습니다.

교회의 머리는 예수님이십니다. 우리 교회공동체는 이름처럼, 예수님의 생각이 우리가 속해 있는 지역사회에 드러나도록 쓰임 받는 아름다운 통로가 될 것입니다.

관련기사

광야교회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안정적인 예배 처소가 마련되기 전까지 우리 교회는 광야교회입니다. 우리는 건물이나 위치에 연연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교회의 본질은 건물(예배당)에 있지 않습니다. 예배당이 있으면 좋겠지만 없다고…

목적헌금

교회가 가지고 있는 소중한 전통을 하나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목적헌금”입니다. 내 눈에 부족함이 보이는 것들을 하나님께서 나에게 섬기라고 보내시는 메시지로 받아들일 때 목적헌금은 시작됩니다. 교회 또는…

응답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ko_KRKorean